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해외 금융권 진출을 위한 스펙은 어떤 것을 쌓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해외 금융권 진출을 막연하게 생각하는 학부 3학년입니다. 지금까지 창업동아리를 직접 설립하기도 하고, 학내 학보사와 정부기자단에서 활동하며 사회 문제를 주로 취재하는 등의 여러 스펙을 나름대로 쌓아봤는데요. 정말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금융권 진출에 결정적인 도움이 될 만한 스펙이 없는 듯해 다소 아쉽습니다. 현재의 제 시점에서 어떠한 스펙을 쌓아보는 것이 해외나 국내 금융권 진출에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됩니다. 관련 분야 현직자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2025.01.20
답변 3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댓글 1
위위정최고작성자2025.01.26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훌륭한 조언 감사드립니다. 해외 현채라고 하시니 제게는 다소 막막한데, 구체적으로 어떠한 루트를 통해 현지채용을 노려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계약직 1년을 위한 도시 이동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전 서울에 살고있는데, 대기업의 자회사 및 상장사인 어느 회사의 사무보조 계약직으로 붙었습니다 물론 두번 다시 안 올 감사한 기회이고 희박하게 정규직 전환이 될수도 있지만 제 희망 직무가 아니고 이력서 넣기 시작한지 얼마 안된 상황이라는 아쉬움과 다른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 (대기업은 어림도 없고 중견 희망직무 정규직 면접 잡혔음) 가게되면 편부모님은 어떡하나 싶은 마음 (가게 적자운영 2년, 당장 이번달 미수금도 힘듬) (권리금 희망하며 버티지만 1년 넘게 안 팔림) (기존 집은 전세 내놓고 월세로 함께 거주중) 부족한 제가 너무 부끄럽고 마음이 심란하네요 그냥 여러분이라면 어떡하실지 의견이 궁금하여 남깁니다.
Q. 회계팀 인턴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
미래내일인턴 회계법인에서 3개월짜리 인턴으로 일하고있습니다. 현재 2주째 근무중이고, 주로 하는 업무가 전체적으로 보면 국제개발협력업무고 , 재무/회계/컨설팅이라고 쓰여있어서 지원했는데 제가 생각한거랑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저는 회계팀 희망해서 회계법인이기도 하고, 회계라고 쓰여 있어서 지원했는데 당장 업무 투입되는거 보니까 전략기획이나 컨설팅 업무 같습니다. 사업보고서 초안 주로 작성하고 시장분석과 리서치가 주 업무인거 같아요. 재무분석이라도 하신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사업도 캔슬되고 못했습니다. 재무제표관련 업무도 주시긴했는데 이미 이전분이 작성해논 재무제표 표를 그냥 한글에 옮기는 작업만 했어요. 팀장님께 재무분석업무 말씀드리니까 앞으로 많아야 1-2개라고 하셨고 거의 기획/ 컨설팅 위주고 희망하면 도움될거라고 하셨는데 그냥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할지, 그만두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일은 하루 5시간해요.
Q. 산업공학과 안전관리 VS 품질/생산관리
나이는 26세입니다. 지방 산업공학과 4년제 3.71학점으로 졸업하고, 공병 장교로 2년4개월 복무 후 2달 전에 전역하고 취준중입니다. 현재 보유 자격증은 산업안전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2급 소방안전관리자, 오픽 IM2, 운전면허입니다. 제 개인적인 성향이 보수는 높지 않더라도 업무 강도가 낮고, 워라밸이 좋은 직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한, 가능하면 서울에서 거주하고 싶습니다.(고향이 서울) 1. 안전관리 쪽이 지금 취업이 너무 막혀있기도 하고 서류 붙기도 많이 빡세서요. 전공 살려서 생산, 품질쪽은 그나마 나을까요? 생산/품질은 거의 지방근무가 확정인거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2. 생산/품질쪽으로도 취업문을 두드리고자 한다면, 어떤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산안기, 위산기 따놓은게 물거품이 될까요? 혹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요? 3. 안전VS생산VS품질 관리 3직무 중 취업하기에 그나마 용이한 직무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